Search
회원가입 로그인 MyPage 메일
장바구니 배송조회 이용안내 정보보호 고객문의 회사소개
 
ShoppingCategory
미술품(북한 그림)
북한주류
농산품/건강식품
공예품
청자,골동품
[국산]경옥고
Other Service
고객문의
보도자료/행사참여 사진
북한상식
일상사진
북한정보
자유게시판
현금영수증 신청란
Home > 커뮤니티 > 북한상식
제목
북한에도 노래자랑 프로그램이 있나요?
이름 운영자
작성일 2003-11-09 조회수 2285
일요일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최장수 프로그램, 바로 <노래자랑>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. 각양 각색의 평범한 우리 이웃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. 우리와 마찬가지로 북한에서도 <전국노래경연대회>가 매우 인기있는 TV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. 그러나 이 프로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우리와 다르다고 하는데...

우선 이 프로에 걸린 상품이 풍성하다는 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.가장 노래를 잘 부른 사람에게는 TV가 부상으로 주어지며 그밖에도 다양한 상품들이 제공된다고 하네요. 우리와는 경제형편이 다른 북한에서 TV는 우리로 치면 자동차나 마찬가지의 큰 상품이겠죠?

두번째 이유는 정치성과 사상성이 어느 정도 배제돼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. 참가자들이 대부분 김일성이나 김정일을 찬양하는 노래를 부르고 있긴 하지만 경쟁의 형태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다른 TV프로에 비교하면 오락성이 짙기 때문이죠.
또 모든 참가자들이 지정곡과 자유곡 두 곡을 부르도록 돼 있는데요. 자유곡은 대개 정치성이 덜한 노래들이기 마련입니다.

세 번째 이유는 이 프로에 나오는 사람들이 대부분 "멋쟁이"들이어서 충분한 눈요깃거리가 된다는 점이라고 합니다. 출연자들은 대부분 예술계 종사자들이어서 무대매너도 세련됐고 의상도 유행을 선도하는 화려한 모습이라고 하네요.
이전글 귀순 북한한의사 카폐
다음글 일반사람들이 먹는음식은?
        
(0)